2015년 11월 27일 금요일

[컴퓨터 예술] 추론하는 인공지능 화가

패턴인식을 통해서 영상을 특정 작가의 스타일로 변환해 주는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인공지능이 있었는데요(여기를 확인해 주세요), 이번에는 화가가 그려놓은 부분을 통해 추론을 해서 이미 그려진 그림을 확장해서 그리는 인공지능을 소개해 드립니다(여기를 클릭하세요).

YARIN GAL 이라는 사람이 개발한 것이구요,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머신러닝 박사과정중에 있다고 합니다. 구글 전액 장학생이라고 하네요.



Paintings give only a peek into a scene.
New techniques in machine learning and image processing allow us to extrapolate the scene of a painting to see what the full scenery might have looked like.

머신러닝과 이미지 프로세싱의 새로운 기술이 화폭 안에 담지 못한 화폭 밖의 풍경이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 추론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림을 클릭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상당히 자연스럽게 그림이 확장되네요. 감쪽같습니다. 이 그림은 엔지니어링 사진경연대회(Engineering Photo Competition)에 출품되었던 작품이고 수상도 했다고 합니다.


위에 달아놓은 링크에 나온 그림보다 더 넓게 나온 그림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